


날이 풀리기 시작하면, 여름에 대비해 제모 수요가 부쩍 증가한다. 제모는 신체의 털을 제거하는 행위로, 주로 면도기나 제모크림, 왁싱 등을 이용해 셀프 제모를 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제모 방법은 해당 부위의 피부 조직을 손상시키고, 트러블을 유발할 우려가 있다. 또한, 제모 효과도 미미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제모를 위해서는 레이저 제모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를 이용해 털을 만드는 모낭 세포만을 파괴해, 영구적으로 모근을 제거하는 시술이다. 레이저 빛이 모근의 색소에 선택적으로 흡수되어, 주변 피부 손상 없이 체모만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남성 및 여성의 수염 제모, 인중 제모 등 얼굴부터 겨드랑이 제모, 종아리 제모, 팔뚝 제모 등의 바디 제모까지 다양한 신체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제모 레이저 시술에 사용하는 장비로는 악센토 레이저, 클라리티 레이저가 있다. 악센토 레이저는 755nm, 1064nm 두 가지 파장으로 모낭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피부 손상 없이 효과적인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보다 스팟 사이즈가 넓어져 시술 속도가 빨라졌으며, 비접촉식 공중타격 방식으로 위생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얇은 털은 일반 레이저 제모가 불가능한 것에 반해, 악센토 레이저 제모는 굵은 털부터 얇은 털까지 제모가 가능하다. 일반 레이저 제모보다 시술 횟수도 적으며, 자체 냉각 시스템을 통한 쿨링 기능으로 시술 시 통증도 적다. 제모뿐만 아니라 색소 치료와 화이트닝 효과도 있어 미백 제모가 가능하며, 이 외에도 혈관, 탄력 등의 문제가 있을 때에도 다양한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클라리티 레이저는 검은 멜라닌 색소에 잘 흡수되는 파장을 이용해, 모낭과 모근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강력한 쿨링 기능으로 시술 시 통증이 적으며, 피부 자극 없이 솜털까지 제거할 수 있다. 제모 효과와 함께 미백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광주 청담리브의원 조문주 대표원장은 “레이저 제모는 기존의 제모 시술 방법들보다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 확실한 제모 효과를 준다”며 “여자 제모는 상반신 제모, 하반신 제모를 비롯해 주로 브라질리언 제모, 비키니 제모, 겨드랑이 제모, 다리 제모 등의 수요가 많으며, 남자 제모는 매일 같이 자라는 턱수염, 콧수염 등을 제거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매일 면도를 하는 남성의 경우 색소 침착 또한 심해지는데, 미백 제모를 진행하면 이러한 부분을 함께 개선해 더욱 깨끗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면서 "남자 바디 제모는 배렛나루, 다리, 브라질리언 등의 수요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세령 대표원장은 “남성의 경우 털이 굵고 범위가 넓은 만큼 그에 맞는 시술이 진행해야 하는 등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제모 부위에 따라 맞춤형 제모 플랜을 세워야 오랫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며 “이에 저렴한 가격만으로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풍부한 시술 경험을 통해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이 상주한 곳에서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을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메디소비자뉴스 (https://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4242)